전기장판 버리는 법 종량제 봉투 대형 폐기물


전기장판 버리는 법 종량제 봉투 대형 폐기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장판 크기가 천차 만별입니다. 요즘은 1인용, 2인용, 대형 등 다양한 크기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전기장판 종량제 쓰레기 봉투에 버리는 게 맞을까요? 아래 글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장판 버리는 법

전기장판 버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장판은 종량제 쓰레기 봉투에 버리는 것이 아닙니다. 소형 폐가전 무료수거 품목도 아닙니다. 온도조절장치와 내부 열선과 기계등으로 재활용도 불가능합니다.

전기장판은 대형생활폐기물 스티커를 발급받아 지정된 장소에 버려야 합니다. 대형생활 폐기물은 종량제 쓰레기 봉투에 담기 어려운 폐기물을 말합니다. 전기장판을 생각해보면정확하게 들어맞습니다.

대형생활폐기물 스티커는 가까운 주민센터나 인터넷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발급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시는 지역의 대형폐기물배출신청을 검색합니다. 대형폐기물 배출 신청을 합니다. 무엇을 버릴지 배출 정보를 입력합니다. 스티커 수수료를 결제합니다. 스티커를 부착하여 신청장소에 배출하면 완료입니다.

전기장판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습니다. 보통 크기 구별 없이 2000원입니다. 크기를 구별하는 곳은 1인용은 3000원, 4000원 정도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전기장판 보관법

전기장판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겨울철 뉴스를 보면 전기장판으로 인한 화재가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보통 원인은 장시간 동안 동작시켜 과열로 인한 사고가 많습니다. 사용을 안할때는 코드를 뽑아놓는 것이 좋습니다.

전기장판을 자는 곳에 펼쳐놓고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는 반면 좁은 생활공간으로 접어보관하고 사용할때만 펼치는 분들도 계십니다. 전기장판은 접고 펴는 과정을 반복하면 좋지 않습니다.

이유는 전기장판 안에는 열선, 전선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안전하게 만들었지만 접는 과정중에 전선들이 서로 붙을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붙은 상태에서 전원을 켜면 화재가 일어날 수있습니다. 그래서 보관 시에는 말아서 보관해야 합니다.

전기장판 버리는 법

온수매트인 경우는 3개월 이내로 물을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구매 시 설명서에 나온 기간만큼 사용후 물을 교체해야 합니다. 겨울철이 지나고 보관할 때도 물을 완전히 제거 후 보관해야 합니다.

전기장판 고르는 법

전기장판 고르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기장판은 겨울철, 몇 년 동안 우리를 따뜻하게 해주는 좋은 제품입니다. 이런 제품일 수록 잘 골라야 합니다. 전기장판은 uv코팅이 되어있는 것이 좋습니다.

전기장판 위에서 잠을 들다보면 땀이 납니다. 이불을 깔고 잔다고 해도 땀이나 이물질이 필연적으로 묻기 마련입니다. 이런 코팅이 되어있으면 걸레질 한번이면 깨끗해집니다.

전자파차단인증이 되어있어야합니다. emf라고 불리는 인증입니다. 영어로는 electro magnettic field입니다. 전자제품에는 전자파가 발생하는데 사람에게 해로울 정도로 나오지 않는다는 인증입니다. 한국전기전자 연구원에서 인증합니다.

전기장판 버리는 법

화상방지 시스템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겨울철 오랜시간 동작시켜 잠들면 화상에 입을 수도 있습니다. 잠들때는 높은 온도였다가 설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온도를 내리는 시스템이 갖춰져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전기장판 버리는 법, 보관 법,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보통 10만원선에서 좋은 제품을 구매 가능합니다. 위 글에서 알려드린 팁들을 바탕으로 따뜻한 겨울 보내셨으면 합니다.


✅ 같이보면 좋은 글

👉 소형 폐가전 수거함 위치 무료 수거 신청법

👉 안마의자 버리는 법 폐기비용 수거어플

👉 요양보호사 자격증 국비지원 및 취득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