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라이팬 버리는 법 분리수거 완벽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크기가 작은 것도 있고 큰것도 있어서 종량제 쓰레기로 버리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어떻게 버려야할지 고민 된다면 아래 글에 자세하게 정리해 놨습니다.
후라이팬 버리는 법
후라이팬 버리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은 분리수거를 위해 음식물을 깨끗이 닦아야 합니다. 닦으셨다면 후라이팬의 구조를 보시고 손잡이가 어느 재질인지 확인합니다. 플라스틱이고 분리가 가능하면 분리합니다. 보통 십자나사로 결합되어있습니다.

손잡이를 분리하셨다면 캔류에 버리시면 됩니다. 참치캔, 통조림캔, 스팸 캔 버리는 장소에 후라이팬을 버리면 됩니다. 손잡이가 분리가능한 후라이팬이 아니라면 그냥 캔류에 버리시면 됩니다.
손잡이 부분이 나무인 중식용 팬도 있고, 가정집에서 쓰는 일반후라이팬은 보통 플라스틱 손잡이일 것입니다. 나무라면 일반 쓰레기로 종량제 쓰레기봉투에 넣으시면 됩니다.

집주변에 리어카를 끌면서 폐지나 고철을 수거하시는 분들을 보셨나요? 그렇다면 그분들이 자주 지나다니는 길에 내놓으시면 가져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간편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후라이팬 탄거 제거
후라이팬 탄거 제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버릴 때도 안된 것 같은데 요리 중 실수로 타버린 후라이팬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럴때 어떻게 행동해야 후라이팬을 살릴 수 있을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타버린 후라이팬을 뜨거운 물을 붓거나 끓여서 탄 부분을 불립니다. 불린 후에 칫솔이나 부드러운 솔로 문질러서 벗겨지는 부분을 처리합니다. 다시 한번 따듯한 물을 붓고 식초를 넣어서 불려줍니다. 30분 후 닦아봅니다.
식초가 없다면 베이킹 소다, 과탄산 소다를 사용하면 됩니다. 다이소에 가시면 2천원정도면 충분한 양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탄 부분은 알칼리 성분이라 제거할 때는 산성의 성분으로 제거하는 게 좋습니다.

벗기는 과정에서 코팅이 다 까졌거나 탄 부분이 아무리해도 지워지지 않으면 위 후라이팬 버리는 법을 참고해서 버리시길 바랍니다. 코팅이 까진 후라이팬으로 요리를 하면 건강에 해로워 새로 사는 게 이득입니다.
후라이팬 길들이기
후라이팬 길들이기 작업을 하시나요? 후라이팬 길들이기를 해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작업을 잘 해놓았으면 후라이팬 버리는 법을 찾아보지 않았을 겁니다. 후라이팬 길들이기 작업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코팅 후라이팬을 많이 사용하시니 코팅 후라이팬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처음 후라이팬을 사용하기 전에 중성세제와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아줍니다. 후라이팬 손잡이 부분부터 전체 부분을 닦아줍니다.

후라이팬을 닦은 후 물을 넣고 끓입니다. 물을 한 3,4분 정도 끓여내고 버립니다. 약불에서 남은 물을 날려냅니다. 콩기름이나 해바리기씨유, 올리브유를 넣고 후라이팬에 흡수 시켜 줍니다.
불을 끄고 남은 기름을 키친타올로 닦아줍니다. 손잡이빼고 다 기름을 코팅한다는 느낌으로 닦아줍니다. 다음에는 수세미와 물만 이용해서 후라이팬을 닦아줍니다. 위 과정을 3번정도 반복합니다.
오늘은 후라이팬 버리는 법, 후라이팬 탄거 제거, 후라이팬 길들이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비싸고, 싼 후라이팬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내가 얼마나 관심을 쏟고 사용하냐에 따라 사용기간이 달라집니다. 오늘 알려드린 팁이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